현대·기아차, '퀄리티 마케팅' 선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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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기아차, '퀄리티 마케팅' 선언

'글로벌 품질전략 컨퍼런스'에서 미래10년 품질전략 발표

현대·기아차가 글로벌 메이커로서의 재도약을 위한 성장 동력으로 '퀄리티 마케팅(Quality Marketing, 품질 마케팅)' 추진을 선언했다.

현대·기아자동차(회장 정몽구)는 11일(금)부터 이틀간 남양연구소 인근 롤링힐스(경기도 화성시 소재)에서 개최된 '2009년 글로벌 품질전략 컨퍼런스'에서 지난 10년간의 글로벌 품질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미래 10년을 위한 품질 전략으로 '퀄리티 마케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신종운 현대·기아차 부회장은 기조연설을 통해 "현대·기아차는 이제 향후 10년을 위해 또 다른 도전을 준비해야 할 때"라며, "품질을 최우선 성장동력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혁신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10년 무고장 품질 달성을 기반으로 '퀄리티 마케팅'을 통해 고객의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려 'Best Buy Brand'(가장 사고 싶은 브랜드)로 도약할 것"을 선언하며, "지난 1년간 글로벌 경제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일궈낸 자신감이 현대·기아차의 강력한 무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성공적 '퀄리티 마케팅'을 위해 ▲무고장·무결점을 실현하겠다는 의지, ▲품질저하 없는 비용 절감 노력, ▲신속하고 완벽한 품질개선, ▲가장 안전한 차량 생산, ▲높은 품질 기반의 생산 현장 문화 정착의 '5대 의식변화(High 5)'를 중점 추진 과제로 제시했다.

'퀄리티 마케팅'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중인 품질 혁신 활동인 'GQ-3355(Global Quality - 3355, 제품 품질은 3년 내 세계 3위 이내, 품질 브랜드는 5년 내 세계 5위 이내 달성)'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고객이 가진 브랜드 이미지 및 인지도 개선을 위해 본격적인 마케팅 기법을 도입하는 한편 이를 체계화해 단기간에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려는 것이다. '퀄리티 마케팅'은 작년 현대·기아차가 글로벌 자동차 위기극복을 위해 '품질'로 정면 돌파하겠다는 GQ-3355 목표를 선언한 이후 1년이 지난 현 시점에서 최근 품질성과의 자신감을 바탕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획기적으로 높이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으로, 현대·기아차는 '퀄리티 마케팅'의 출발점으로 우선 '10년 무고장 품질'을 구현해 제품 품질 최상위권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퀄리티 마케팅' 전략 발표는 'GQ-3355' 활동 가속화를 통해 단기간에 브랜드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품질경영 활동을 추진하겠다는 의미이며, 향후에도 현대·기아차는 10년 무고장 품질 구현으로 고객가치 제고를 통한 최고의 자동차 메이커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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