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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The 2022 K5’ …

기아, ‘The 2022 K5’ 출시

기아는 24일 K5 연식 변경 모델 ‘The 2022 K5’를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갔다. The 2022 K5는 신규 기아 엠블럼을 적용하고, 주 고객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사양을 트렌디-프레스티지-노블레스-시그니처 트림별로 기본화 하면서도 가격 인상 폭을 최소화해 매력적인 상품 경쟁력을 확보했다. 아울러 전용 디자인이 있는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더욱 대담하고 역동적인 스타일을 구현했다. 기존에 적용된 수평 패턴의 타이거 노즈 라디에이터 그릴을 상어 이빨을 연상케 하는 샤크 투쓰(shark tooth) 패턴으로 변경했다. 이는 기존 샤크 스킨(shark skin) 그릴 디자인 콘셉트를 계승하면서도 보다 과감하고 정교하게 다듬어 고급스러움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그뿐만 아니라 그릴 재질 역시 블랙 하이그로시 도장을 적용해 강인한 인상을 더 했다. 트렌디 트림과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기존 해당 트림에 없던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기본 트림인 트렌디는 가죽/열선 스티어링 휠, 프레스티지는 전방 주차 거리경고 사양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높였다(1.6 가솔린 터보 모델은 모든 트림 D컷 가죽/열선 스티어링 휠 기본 적용, 렌터카 제외). 이와 더불어 노블레스 트림과 최상위 트림인 시그니처는 기존에 선택 사양으로 운영하던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을 기본 적용해 고객들의 편의성을 향상했다. The 2022 K5는 기존 대비 사양을 더 해 상품성을 강화했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해 매력도를 높였다. The 2022 K5의 가격은 △2.0 가솔린 모델의 판매 가격이 트렌디 2381만원, 프레스티지 2631만원, 노블레스 2822만원, 시그니처 3092만원이며 △1.6 가솔린 터보 모델의 판매 가격은 트렌디 2459만원, 프레스티지 2749만원, 노블레스 2940만원, 시그니처 3171만원이다. 또한 △2.0 하이브리드 모델은 트렌디 2777만원, 프레스티지 2975만원, 노블레스 3168만원, 시그니처 3384만원 △2.0 LPI 모델은 프레스티지 2675만원, 노블레스 2940만원, 시그니처 3087만원이다(개별소비세 3.5%, 하이브리드 세제 혜택 반영기준). 기아는 The 2022 K5 출시와 함께 다양한 구매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월 납입금을 낮춰 젊은 층의 구매 부담을 줄이는 2030 스타트 플랜과 현대카드로 선수금 결제 시 36개월 기준 최저 2.2%의 특별금리 혜택을 주는 M 할부 등 다양한 구매 지원 금융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기아 홈페이지 및 가까운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기아의 대표 중형 세단 K5는 우수한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019년 12월 3세대 모델 출시 이후 5월까지 18개월간 영업용을 제외하고 총 11만2581대가 판매됐으며, 지난해 한 해 동안은 7만9072대가 판매되며 중형 세단 부문 판매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기아는 The 2022 K5에 고객의 의견과 선호도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상품성을 강화한 만큼 고객에게 더 큰 만족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형 세단 1위 브랜드에 걸맞은 상품성과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지속해서 시장을 선도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자동차협회, 국제자동차연맹 연…

한국자동차협회, 국제자동차연맹 연례 정기 총회 (FIA Annual General Assembly, 2020Y)

국제자동차연맹(이라 FIA)은 계속되는 코로나 팬더믹 상황에서, 400명의 각 국 자동차협회 대표단과 비대면 총회를 개최했다. 대부분의 미팅은 온라인 미팅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각 세션별 미팅은 별도 진행되었다. FIA의 장 토드 회장은 기조연설에서 총회에서 세계 보건 대유행에 따른 어려움을 강조하고 FIA와 그 회원국들이 보여준 대응과 혁신에 경의를 표하며 아래와 같이 이야기했다. "금번 위기가 닥쳐올때, 우리 FIA와 회원국들의 핵심행동은 빠른 적응력과 변화에 대응가능한 창의력이었습니다. 세계를 뒤흔은 위기에 직면하였지만, 우리의 목표는 명확했습니다. 자동차(Mobility) 생태계를 보존하고 각 국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정상화를 도모하기 위해 많은 노력과 협업을 진행했고, 계속해 나아갈 것입니다." 또한 장토드 회장은 금번 비상사태를 통해 우리에게 잊혀졌던 현실 즉, 우리의 취약한 부분과 현재의 취약한 조금 더 깊에 바라볼 수 있는 시간이였다고 말하며, 이러한 부분을 앞으로 각 국의 회원협회들과 함께 극복하기 위해 더욱 긴밀한 협력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한국자동차협회 성백진 총재는 본 총회에 온라인으로 참여하며, 25년여 협회를 이끄는 중에 보건 유례없는 비대면 정기총회에 각 국의 대표단과 만남을 갖지 못하는 부분에 아쉬움을 표했다. 하지만, 성백진 총재는 장 토드 회장 이야기와 같이 위기상황에서 외면받을 수 있는 취약계층에 대한 자동차 안전 생태계의 부족, 범 세계적/국민적 협력 등의 취지에 동감하며 현재 진행해나가고 있는 일천만 실천 서명운동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하여 FIA와 보다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협업해나가겠다고말했다.

제네시스,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

제네시스,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 개관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경기도 하남시 소재)’에 이은 제네시스 전용 두 번째 ‘몰 타입(Mall Type)’ 전시관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경기도 안성시 소재)’을 19일 개관한다. 스타필드 안성 2층에 총 664㎡(약 200평) 규모로 조성된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은 차량 구매 상담을 비롯해 방문객들이 제네시스 전 차종을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제네시스의 품격과 가치를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복합몰에 선보이게 됐다.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은 △벽면에 설치된 대형 미디어 월을 통해 제네시스 브랜드 정체성을 소개하는 브랜드체험존 △제네시스 전차종을 직접 만지고 살펴볼 수 있는 상품체험존 △제네시스의 다양한 색상을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내·외장체험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원하는 차량과 코스를 선택해 주행해 볼 수 있는 시승존 등으로 구성된다. 한쪽 벽면에는 총 1730개의 LED 패널로 이루어진 높이2.4m·길이16m의 대형 미디어 월 ‘Infinity LED(인피니티 LED)’가 설치됐다. 제네시스는 ‘Infinity LED’에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발전하는 제네시스의 미래와 브랜드 정체성을 상징하는 수많은 이미지를 투영해 고객과 소통하는 일종의 캔버스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G70, G80, GV80, G90 등 제네시스 전 라인업과, 다양한 내·외장 색상 및 여러 소재의 가니쉬가 조합된 실제 크기의 차량 문을 날개처럼 일렬로 전시해 고객들이 자유롭게 만지고 움직여 볼 수 있게 했다. 제네시스 전 차종 내·외장 컬러칩도 전시해 고객들은 직접 본인만의 색상 조합을 만들어 볼 수 있다(추후 전시차량 변동 가능).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은 최근 ‘제네시스 수지(경기도 용인시 소재)’를 통해 브랜드 철학의 정수를 담은 거점을 디자인한 건축사무소 ‘서아키텍스’와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아울러 전시 공간에는 제네시스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전문적인 설명을 담당하는 고객 전담 큐레이터가 상주해 시승 체험을 지원하고, 별도의 구매상담 공간에서 고객들은 카마스터에게 차량의 상세 견적도 받아볼 수 있다. 제네시스는 △차량의 주행 성능과 편의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Technical’ △제네시스 플래그십 세단 G90의 승차감과 안전 사양 등을 체험할 수 있는 ‘Convenient’ △제네시스 차량 2대를 선택해 성능을 비교해볼 수 있는 ‘Compare’ 3가지 상설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네시스는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은 복합몰에 방문한 고객들이 부담 없이 들러 제네시스 브랜드를 보다 흥미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대형 미디어 월 인테리어부터 전문 큐레이터의 1대1 고객 응대까지 차별화된 방식을 구현한 공간이라며 향후에도 제네시스는 고객에게 특별하고 다채로운 브랜드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네시스 스튜디오 안성’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제네시스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한 사전 예약도 가능하다. 한편 제네시스는 2016년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 2018년 ‘제네시스 강남(서울시 강남구 소재)’, 2019년 ‘제네시스 스튜디오 시드니(호주 시드니 소재)’, 2020년 ‘제네시스 수지’를 선보이는 등 브랜드 및 상품 체험 거점을 확대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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