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허위매물 신고센터 개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차 허위매물 신고센터 개설

‘자동차365’ 통한 중고차 허위매물 신고 체계 마련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자동차종합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인 자동차365’를 통해 중고차 허위매물을 신고할 수 있는 창구를 신설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3-06-29 AM 08-40-15.jpg

중고차 허위매물 신고센터는 소비자가 직접 허위매물·미끼매물을 신고할 수 있는 전자민원 신고 창구로, 자동차365(www.car365.go.kr)에 접속하여 중고차 허위매물 및 피해 사실을 신고할 수 있다.

 

중고차 허위매물 신고센터는 소비자가 허위매물·미끼매물로 인하여 강매나 사기 피해를 보는 일이 속출하고 있어, 해당 업체를 신속히 단속하여 이를 방지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개설했다.

 

기존에는 중고차 허위매물 신고를 위한 전용 신고 창구가 마련되어 있지 않아, 소비자가 사기 피해를 당하여도 신고하기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앞으로는 자동차365’로 신고 채널을 일원화하여 다양한 경로로 유통되는 중고차 허위매물·미끼매물을 소비자가 직접 신속하게 신고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신고 내용은 해당 업체가 소속된 관할관청으로 바로 접수되어 민원인이 신고 즉시 관할관청에서 신고 접수 및 처리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중고차 허위매물 신고센터를 통해 소비자가 허위매물·미끼매물로 인한 강매, 사기 피해를 보는 일을 최소화하여 투명한 중고차 시장을 만드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 “중고차를 믿고 살 수 있는 문화 정착 및 중고차 허위매물 근절을 위해 국토교통부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