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자동차 헤드램프 기업 ZKW, 신형 레인지로버 차량에 ‘스마트 디지털 LED 헤드라이트’ 적용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품용품

프리미엄 자동차 헤드램프 기업 ZKW, 신형 레인지로버 차량에 ‘스마트 디지털 LED 헤드라이트’ 적용

프리미엄 자동차 헤드램프 기업 ZKW, 신형 레인지로버 차량에 ‘스마트 디지털 LED 헤드라이트’ 적용.jpg

ZKW가 개발한 새로운 지능형 디지털 LED 헤드라이트를 영국의 럭셔리 SUV 자동차 제조업체인 레인지로버의 신차에 적용한다고 25일 밝혔다.

레인지로버는 ZKW가 공급하는 새로운 ‘스마트 디지털 LED 헤드라이트’ 시스템을 신차에 적용할 예정이다. 디지털 라이트 프로세싱 모듈(DLP)을 이용한 새로운 LED 헤드라이트는 맞은편에서 접근하는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는 무단계적 조정이 가능한 눈부심 방지 하이빔을 제공한다. 또한 스마트 디지털 헤드라이트의 LED 조명을 이용한 애니메이션을 도로에 투사할 수 있다.

ZKW는 디지털 라이트 프로세싱 모듈 외에도, 성능은 동일하지만 기존의 LED 헤드라이트보다 훨씬 더 작은 사이즈를 자랑하는 stripeZ 조명 모듈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로써 슬림한 디자인에도 다양한 새로운 기능을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

올리버 슈베르트 ZKW 그룹 CEO는 “올 뉴 레인지로버의 디지털 헤드라이트는 ZKW의 최신 개발 및 기술을 반영했다”며 “ZKW의 지능형 조명 시스템은 운전자 시야의 편안함을 개선하고, 도로 안전을 강화하며 자율 주행으로 나아가는 길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ZKW의 디지털 라이트 프로세싱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레인지로버는 최초로 동적 투사 형태의 지능형 조명 기능을 도로상에서 구현한다. 이는 빛이 미세한 전자 제어식 거울로 전달되는 120만 픽셀의 혁신적인 LED 모듈을 통해 가능해졌다. 기본 사양인 슬림형 헤드라이트는 무단계적 조정을 할 수 있는 눈부심 방지 하이빔을 제공하며, 이는 전면 카메라를 통해 제어돼 도로 안전을 더욱 강화한다.

새로운 레인지로버의 DLP 조명 시스템은 오스트리아 ZKW에서 개발 및 제조한다. 최초로 3구성 사출 성형 기술이 적용돼 새로운 콘셉트의 주간 주행 등을 구현할 수 있었다. 또한 ZKW 재규어 랜드로버 차량에는 안개 등, 새로운 랜드로버 디펜더 모델에는 메인 헤드라이트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모델에는 후방 조명을 공급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