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전체기사 보기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 3대 문화권…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 3대 문화권 빛낼 ‘스타관광벤처 육성사업’ 공모전 실시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 3대 문화권 빛낼 ‘스타관광벤처 육성사업’ 공모전 실시 경북 관광콘텐츠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이끌 주인공 찾는다. 11월 8일까지 접수, 창의적 콘텐츠 15개사 선정 최대 1500만원 지원 출처: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 2020-10-08 10:58 경상북도 스타 관광벤처 육성 공모전 모집 포스터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와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이 공동으로 ‘제2회 경북 스타관광벤처 육성사업’ 공모전을 개최한다. 참가자 모집은 11월 8일까지다. 올해 2회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유교·가야·신라 3대 문화권 자원 개발사업’을 활용한 참신한 사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관광 분야의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과 경북지역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경북 스타관광벤처기업으로 선정되면 사업화 지원금 최대 1500만원을 지원받는다. 또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 등을 통한 △법률 및 회계 등 경영교육 △1:1 맞춤형 컨설팅 △국내 홍보·마케팅 △관광벤처 간 네트워킹 기회 △온라인 관광플랫폼(O.T.A) 등과 연계한 판로개척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제공받는다. 이 공모전은 경상북도 3대 문화권 및 낙동강·백두대간이 포함된 생태축을 활용하여 경북 3대 문화권 사업장에 실제 적용할 수 있거나 경북지역의 새로운 가치와 효과를 창출하는 콘텐츠 및 관광상품 개발 등을 담은 내용이라면 지원 가능하다. 신청 자격에 직업, 나이 등 별도의 제한은 없으며 서류심사와 현장심사, 공개오디션 등을 통하여 15개 내외 예비사업자 및 개인·법인사업자를 선발, 지원할 계획이다.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은 경북 스타관광벤처 육성사업 공모전 홍보를 위한 설명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10월 15일(목) 오후 2시 비대면 온라인 사업설명회 형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종수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북지역의 관광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코로나19가 종식되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것’ 1위에 여행이 꼽힐 만큼 관광콘텐츠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큰 성장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며 “경북도의 귀중한 역사·문화·생태 자원을 활용한 창의적 콘텐츠가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모전 참가 및 세부내용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gbtourventure.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운영 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 개요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은 ‘1시군 1킬러 콘텐츠’라는 슬로건 아래 희소화, 차별화, 고급화 전략을 통해 경북 23개 시군의 지역 특화 콘텐츠를 지역형 문화 콘텐츠 산업으로 발전시키는 역할을 맡는다. VR·AR 게임 및 테마파크, 실감형 전시·공연 콘텐츠, 체감형 스포츠 콘텐츠,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창조적 생태계 조성 등 수출 및 시장 가능성이 높은 ‘뉴(New) 콘텐츠’의 발굴, 육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소통, 개방, 상생을 토대로 문화 콘텐츠 산업이 경북의 신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는 발판을 마련하는 게 목표다.

군산으로 온택트 시간여행 떠나볼까…

군산시, 온택트 시간여행 축제 관광주간 운영

군산으로 온택트 시간여행 떠나볼까?

군산시가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온택트 시간여행 축제 관광주간을 운영하며 관광객들의 호응과 관심을 유발하고 있다.시는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 '2020 온택트 군산시간여행 축제 관광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축제관광주간은 '리멤버 그리고 비긴 어게인(Remember&Begin Again)'이라는 주제로 지나간 군산시간여행축제를 돌아보고, 오는 2021년 축제를 기약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이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취소된 제8회 군산시간여행축제를 대신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작은 이벤트이다.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은 리멤버 군산시간여행축제 추억 사진 이벤트, 2021 축제 슬로건 공모전, 랜선 군산항 밤부두 콩쿠르와 군산시간 여행 축제 추억 영상 모음이다.리멤버 군산시간여행축제 추억 사진 이벤트는 1회부터 7회까지 군산시간 여행 축제를 방문했던 사람들의 추억을 사진으로 되짚어보는 이벤트로 선착순 500명에게는 코로나 안전꾸러미를 제공한다. 군산시간여행축제와 관련된 추억 사진이 있다면 바로 응모해보기 바란다.기존에 시간여행 축제를 찾지 않았더라도 올해 축제관광주간 전시장을 방문한 인증사진으로 응모가 가능하다.또 2021 축제 슬로건 공모전은 톡톡 튀는 문구로 아이디어를 뽐낼 수 있는 이벤트로 심사와 추첨을 통해 군산사랑상품권, 시간여행 기념품 등을 제공하며, 랜선 군산항 밤부두 콩쿠르는 군산시간여행축제의 대표 경연 프로그램으로 예선, 본선이 모두 온라인으로 이뤄진다.본선은 축제관광주간 전야제로 라이브 중계가 이뤄지며, 추후 축제관광주간 기간 동안 군산시간여행축제 홍보영상 등과 같이 시간여행축제 홈페이지에서 계속 볼 수 있다.또한, 근대역사를 주제로 하는 군산시간여행축제는 축제관광주간동안 월명동 시간여행마을 일대에서 우리나라 국가등록문화재 태극기를 선보인다.올해는 안중근 의사 서거 110주년으로 '안중근 의사 그리고 태극기'라는 주제로 안중근 의사의 태극기를 포함해 20여종의 근대 태극기를 통해 시간여행축제의 저항 정신을 엿볼 수 있다.군산내항 푸드트레일러존에서는 1회부터 7회까지의 시간여행 축제의 역사를 기차 형식으로 표현한 '리멤버 시간여행축제 히스토리 기차' 전시를, 구시청광장에서는 영화의 도시 군산을 주제로 군산에서 촬영했던 영화들을 포토존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모든 전시는 야외에서 진행되며 거리 두기 등 방역체계를 준수해 발열 체크와 손목 안심밴드 착용 후에 관람할 수 있다.시 관계자는 "올해는 흩어져야 사는 코로나 시대에 맞게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온라인 이벤트로 진행하지만, 홈페이지를 누비며 온택트 축제의 재미를 찾고, 코로나 극복을 함께 기원하며 내년 축제에서는 누구나 즐겁게 축제 현장을 누빌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온택트 시간여행 축제 관광주간에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