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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공, 11월부터 최적노선, 소요시간 알려줘

기사입력 2009-10-23 오후 3:02:00 | 최종수정 2016-10-19 오후 3:02:13

콜센터서 '빠른 길' 찾으세요 
 
도공, 11월부터 최적노선, 소요시간 알려줘
제보 고객위치 확인... 사고현장 신속 출동

앞으로 고속도로를 이용할 때 한국도로공사 콜센터(1588-2504)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조금 더 빨리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도로공사(사장 柳徹浩)는 고객 편의를 위해 현재 제공하는 교통정보 서비스를 개선하고, 새로운 서비스도 도입한다고 밝혔다.

사고제보 고객 위치 확인서비스를 도입한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현재 위치를 잘 모르더라도 핸드폰과 가장 가까운 기지국을 찾아내 고객 위치를 확인하고 현장으로 신속하게 출동하는 시스템이다. 자동차 고장이나 사고발생시 2차 사고를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최적 이용노선을 음성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도 도입해 운영한다. 이용방법은 한국도로공사 콜센터(1588-2504)로 전화해 음성인식 교통정보로 접근 후 출발과 도착 나들목을 말하면, 최적 노선과 예상 소요시간, 현재 고속도로 상황을 음성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다.

이와 더불어 지난 2006년 5월부터 시행중인 고속도로 교통정보 문자서비스를 이용하면 핸드폰 문자로 출발지와 목적지 사이의 현재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확인 할 수 있다.

휴대전화로 '출발나들목'과 '도착나들목'(예: 서초 부산)을 입력하고 1588-2504번으로 전송하면 실시간 교통정보가 문자메시지로 수신되며 1건당 20원의 이용요금이 부과된다.
 

기사제공 : KA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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