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17 차세대 스마트센서 기술 및 산업 전망 세미나 개최

기사입력 2017.01.03 11:5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순커뮤니케이션이 1월 18일(수) 상암동에 위치한 중소기업DMC타워에서 ‘2017 차세대 스마트 센서 기술 및 산업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세미나 외에 한국텍트로닉스,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2개 회사의 제품 데모도 같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2017 센서시장 전망 및 주요기업의 혁신 사례(LG경제연구원 이승훈 책임연구원) ▲자율주행자동차 및 무인 로봇 응용을 위한 3차원 라이다 센서 기술(한국전자통신연구원 권용환 박사) ▲IoT/웨어러블 시대 센서 개발 현황 및 전망(전자부품연구원 김건년 박사) ▲이미지센서 ISP요소기술 및 영상기반 IT융합 응용 기술(중앙대학교 백준기 교수) ▲자동차, 산업 및 컨슈머 어플리케이션의공간, 모션감지등에 활용 가능한 레이더 솔루션(인피니언 김연주 과장, 인지니어스 송문빈 대표) ▲2017 스마트 바이오 센서 기술 동향 및 방향(인지바이오 김민곤 대표) ▲자율주행 자동차용 스마트 인지센서 기술 및 산업전망(한국자동차부품연구원 노형주 선임) 발표가 이어진다.

    스마트 센서 기술은 사물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가전, 스마트카, 웨어러블, 스마트공장 등 우리 생활과 밀접한 곳에 장착되어 중요한 핵심 기능을 하고 있다. 최근에 국내 외 산업환경은 초 연결 사회로 접어들면서 센서의 역할이 커져 가까운 시일안에 첨단 센서가 제조업의 지형도를 바꿀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다.

    글로벌 센서 시장 규모도 매년 9% 이상 고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세계 센서 시장은 2109년엔 1,161억 달러로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현재 국가별 센서 시장 규모는 미국, 일본, 독일이 70%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은 세계 7위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2025년까지 세계 4위 진입을 목표로 매진하고 있다.

    우리 정부도 2020년까지 1600억원 가량을 투입하여 영상, 자기, 관성 센서 등 10대 핵심 센서를 국산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의 통계에 따르면 국내 센서 내수 시장은 2020년 99억 달러 규모로 연평균 10.4%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2020년 기준 42억 달러 생산과 21억 달러 수출을 목표를 설정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2017년 국내 핵심 센서 산업의 최신기술 및 발전방향을 살펴보고 2개회사의 제품 데모도 참관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Copyright ⓒ 자동차의 모든 뉴스, Korea All Automobile News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