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고성능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 국내 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한국타이어, 고성능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 국내 출시

고성능 전기차 오너들의 목마름 적셔줄 전용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 상륙

한국타이어가 522일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퍼포먼스 제품 아이온 에보(iON evo)’아이온 에보 SUV(iON evo SUV)’를 국내에 출시했다.

[사진자료1] 한국타이어 고성능 전기차 전용 퍼포먼스 제품 아이온 에보(iON evo) (1).jpg

 

[사진자료2] 한국타이어 고성능 전기차 전용 퍼포먼스 제품 아이온 에보(iON evo).jpg

최근 출시되는 고성능 전기차는 순간 출력(토크)이 내연기관 스포츠카의 성능을 상회해 전기차 본연의 성능을 제대로 발휘하기 위해서는 전용 고성능 타이어 장착이 필요하다. ‘아이온 에보는 한국타이어만의 전기차 기술력인 아이온 퍼포먼스 테크놀로지(iON Performance Technology)’가 탑재되어 뛰어난 접지력과 핸들링, 제동력, 그리고 저소음, 전비, 마일리지 등 어느 하나 빠짐없이 균형 잡힌 성능을 자랑하는 전기차 전용 퍼포먼스 타이어다.

 

실제로, 한국타이어가 전기차에 아이온 에보를 장착해 테스트한 결과 주행 안정성 전비 효율 마일리지 소음 등 항목에서 일반 타이어 대비 성능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타이어는 전기차의 강력한 순간 토크와 배터리 무게에 대응하기 위해 차별화된 ‘EV 형상 기술을 적용해 코너링 강성을 최대 10% 향상시켰다. 또한 아라미드 하이브리드 보강벨트를 채용해 타이어의 조정 안정성을 높여 고속 주행 시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지원한다.

 

특히, 타이어 바닥면의 가로, 세로 홈의 너비를 맞춤 설계해 배수 성능을 높이고, EV 전용 트레드(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컴파운드를 사용,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력과 접지력을 강화했다. 이러한 설계는 주행 시 발생하는 소음을 감소시키는 효과도 있어 전기차의 조용하고 쾌적한 승차감에 기여한다. 여기에 한국타이어의 최신 소음 저감 기술인 아이 사운드 옵저버(i Sound Absorber)’가 적용되어 실내 소음을 최대 18%까지 낮추며 전기차에 최적화된 저소음 환경을 구현한다.

 

이와 함께 타이어의 회전저항을 감소시켜 전비 효율을 최대 6%까지 높이며 이상적인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더불어, 고농도 실리카와 친환경 소재가 혼합된 EV 전용 컴파운드와 고하중에 최적화된 강성 프로파일 구조를 통해 타이어의 이상마모 현상을 줄여 마일리지를 최대 15% 높였다.

 

아이온 에보는 국내 출시에 앞서 공신력 있는 해외 자동차 전문지 테스트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이어 호평을 얻으며 고성능 전기차 전용 타이어 세그먼트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포지셔닝을 공고히 하였다.

 

지난 4, 유럽 최대 자동차 전문지 중 하나인 아우토 빌트(Auto Bild)’에서 실시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젖은 노면 제동력 마른 노면 제동력 회전저항 핸들링 등 총 4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같은 달에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각각 제품 부문 본상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무대에서 타이어 성능과 디자인 경쟁력 모두를 입증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