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 활짝! 일상이 반짝! 대한민국은 절찬 여행 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

여행이 활짝! 일상이 반짝! 대한민국은 절찬 여행 중

풍성한 혜택·즐길거리 가득한 ‘6월 여행가는 달’ 실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국내여행을 통해 내수를 진작하고 변화하는 국민 여행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61()부터 30()까지 ‘2023 여행가는 달캠페인을 추진한다.

4-2.jpg

이번 ‘2023 여행가는 달슬로건은 여행이 활짝! 일상이 반짝! 대한민국은 절찬 여행 중으로, 해보고 싶은 다양한 여행을 경험해 보자는 의미를 담았다. 이에 맞추어 올해는 대규모 교통 및 숙박 할인뿐만 아니라 여행상품 특별기획전, 여행트렌드관등을 새롭게 선보이며, 다채로운 국내여행의 매력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작년 국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던 교통할인은 올해는 약 18만여 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그 규모를 확대해 진행한다. 코레일 협력여행사와 주요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관광관련 상품(숙박, 체험권 등)과 결합 구매 시 고속철도(KTX) 최대 주중 50%, 주말 30%를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6개 노선 관광열차와 내일로패스도 코레일 앱·, 현장 발권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국내 5개 노선 지방도착 항공권, 시티투어버스와 렌터카도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은 모두 524()부터 가능하며, 정해진 수량만큼 선착순으로 할인이 제공된다.

숙박 할인의 경우 이번 캠페인 기간에 약 90만 장의 할인권이 배포될 예정이다. 먼저 경북, 인천 등 전국 12개 광역시도의 7만 원 초과 숙박시설에 대한 5만 원 할인권이 530()부터 61()까지 3일간 선착순으로 발급되고, 62()부터는 전 지역의 5만 원 초과 숙박시설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3만 원 할인권을 발급한다. 그 외에도 국가가 인증한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박업소 할인전도 614()부터 진행된다.

이 밖에 템플스테이 50% 할인(한국불교문화사업단), 경기바다 여행주간 상품기획전(경기도) 등 캠페인 참여기관의 자체 할인혜택도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다만, 모든 할인 혜택은 예산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될 예정이므로 본인의 여행계획에 맞추어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관광공사 김장실 사장은 올해의 여행가는 달은 갈수록 높아지는 여행객들의 눈높이에 맞추고 여행부담의 경감을 위해 더욱 많은 여행혜택을 제공하고, 대한민국 곳곳의 숨겨진 여행매력을 재발견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6월 한 달간 전국 골목골목이 여행객으로 활기를 띄고 내수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적극 홍보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