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A, “2023 자동차전문평가사” 자격증 새시대 연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KAA, “2023 자동차전문평가사” 자격증 새시대 연다

제4회 “자동차전문평가사 2급” 자격검정시험 05월 13일 시행

- 자동차전문가, 자동차분야 권위 있는 자격증으로 자리매김 할 듯

원서접수 20230425~ 0510

 

()한국자동차협회(총재 성백진)는 제4KAA-'자동차전문평가사[2]' 자격검정시험을 513일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안2.jpg

최근 자동차 첨단 모빌리티 분야에 대하여 운전자와 생산자 그리고 사업자 간에 많은 변화가 일고 있어 혼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 한국자동차협회(KAA)는 국토교통부 산하 유관단체로 기존에 주관/시행하였던자동차전문평가사자격시험제도를 정부 해당부처에 합당한 자격변경등록 승인 절차를 거쳐, 자격등급 / 직무분야 / 주무부처 지정 등 자격증의 직무분야 등을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KAA-자동차전문평가사 1급과 2자격검정시험을 실시한다.

 

자동차의 전문적인 지식과 관련법규를 근거로 주관 한국자동차협회, 주무부처 국토교통부로 하여 자격검정시험을 시행하고 있다.

KAA-“자동차전문평가사1, 2자격검정시험의 직무내용은 각종 자동차를 대상으로 자동차매매센터, 정비센터, 자동차거래 분야 및 관련분야 등에서 자동차 등급평가, 자동차 가치산출을 위한 진단, 분석, 인증 등에 관한 실무 책임자로서 직무를 수행한다.

 

이번 자격시험은 자동차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전문 평가사배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 한 자동차전문평가사 1, 2” (CarAppraisal Expert)” 자격제도는 국내에서 처음 시행하는 자동차 및 관련 제품 등 자동차분야 전반에 걸쳐서 평가업무 등을 맡아 전문적으로 처리하는 평가, 인증 전문가로써 운전자들에게 신뢰를 확고히 인정받아 활동하고 있는 자동차전문자격증이다.

 

이번 한국자동차협회를 통해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자동차전문평가사 1, 2급 자격검정시험이 기대가 모아진다.

 

그동안 자동차분야 및 중고차유통의 경우는 마땅한 자격제도가 없어 진입 장벽도 낮을 뿐더러, 운전자로부터 객관적인 신뢰를 얻어내기가 쉽지 않았다.

 

이에 한국자동차협회 성백진 총재는 자동차전문평가사의 자격제도를 더한 층 격상시키게 됨으로써 전문 자격자에 의한 정확하고 공정한 자동차 평가 및 가치 산출을 위한 진단, 분석, 인증 등이 새롭게 정립했다고 말하고 자동차산업, 유통문화 전반에 관하여 신뢰가 구축되며, 공신력 있는 자동차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성백진 총재는 오랫동안 자동차유통분야를 이끌어 온, 전국의 매매업체 대표나 매매종사원들이 새로 업그레이드 된 본 자격을 이번 기회에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고 말하고, 자격증을 취득한 후, 3,300만 운전자 단체인 한국자동차협회 'KAA전문위원회'의 자동차유통위원회, 정비위원회, 자동차기술위원회, 보험위원회, 특히 자동차평가분야 및 인증위원회 등의 각 전문분야에서 선도적인 평가, 인증 전문가 역할과 중고자동차 등급평가를 위한 현장 평가실무 활동을 기대한다.“ 고 전했다

 

특히,, 연간 중고차거래(유통)규모가 30조 내외로 부동산 다음으로 유통자산으로서의 높은 가치를 가지고 있다. 자동차유통분야에 새로 업그레이드 된 “KAA-자동차전문평가사1, 2자격시험 이라는 자격증이 각국과의 FTA체결 등 국내외 다양한 변화가 많은 현 시점에서 자동차산업 및 유통분야를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고로, 사단법인 한국자동차협회(www.kaa21.or.kr)1969년 교통부(, 국토교통부) 산하단체다. 협회는 운전자(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설립된 비영리단체다.

이번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차동차전문평가사 1, 2이라는 자격제도, 시스템을 도입하여 자동차 및 관련분야의 새로운 발전과 혁신을 도모하고 있어 기대가 모아진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