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2021년 시무식 통해 비젼 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교통공단 2021년 시무식 통해 비젼 제시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은 4일 원주 본부 11층 회의실에서 2021년도 시무식을 갖고 신축년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무식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사내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시무식 영상을 생중계해 본부 각 부서와 전국 지방조직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시무식에서 윤종기 이사장은 지난 한 해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 전 직원들을 격려하고, 신년사를 통해 앞으로 공단이 나아갈 방향과 비전을 제시했다.

먼저 지난해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이전에 겪어보지 못한 혼란스러운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노력해 온 임직원에게 감사와 존경을 표하며, 아직 끝나지 않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했다.

올해는 더욱 앞을 예측할 수 없는 사회 환경 변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비대면 서비스와 디지털 전환, 한국판 뉴딜사업의 참여와 자율자동차 관련 사업 등에 대해서 언급했다. 특히 자율주행차의 안전한 운행을 위한 법제도 개선 및 실증사업 참여, 도로환경시설개선, 자율차 운전자 교육과 홍보 등에 대해 전 사업부문에서 유기적인 협조가 반드시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윤 이사장은 “변화하는 사업 환경이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코로나19 이후의 우리의 삶을 되찾을 때까지 변화를 기회로 활용하고 한마음으로 함께하자”고 당부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