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차세대 전장 시스템용 Traveo™ II Body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

인피니언, 차세대 전장 시스템용 Traveo™ II Body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출시

인피니언, 차세대 전장 시스템용 Traveo™ II Body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 출시.jpg

 

드라이브트레인의 전기화와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도입이 가속화되면서 자동차 편의 기능과 차체 제어 기능의 수와 복잡성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Traveo™ II Body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군은 차체 제어 모듈, 도어, 윈도, 선루프, 좌석 제어 유닛뿐만 아니라 차내 스마트폰 단자와 무선 충전 유닛을 포함한 다양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이 제품군은 인피니언이 인수한 싸이프러스 반도체가 개발했다.

인피니언의 마이크로컨트롤러 총괄 책임자 피터 쉐퍼(Peter Schaefer) 부사장은 “두 회사를 통합하여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차량용 마이크로컨트롤러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게 되었다. 인피니언의 AURIX 안전 컨트롤러 제품군에 싸이프러스의 Traveo와 차량용 PSoC 제품군을 추가하면서 차체, 클러스터, 인포테인먼트에서 섀시, 파워트레인, 운전자 지원, 도메인 제어에 이르기까지 모든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차체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인피니언은 이미 모터 제어 솔루션과 지능형 전력 분배, LED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센서 및 전력 제품을 제공한다. 이 포트폴리오를 보완하는 Traveo II Body 제품은 최신 자동차 플랫폼에 필요한 성능, 확장성, 낮은 전력 소모, 보안 요구를 충족하는 마이크로컨트롤러이다. 멀티코어 Traveo II 제품군은 ARM® Cortex®-M7 및 -M4 코어를 기반으로 하며 최대 8MB의 임베디드 플래시를 제공하여 까다로운 차체 전자장치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견고한 성능을 제공한다. ISO26262 ASIL-B 레벨을 충족하여 최대 125°C의 주변 온도에서 안전하게 동작한다.

Traveo II 마이크로컨트롤러는 CAN-FD, 이더넷, FlexRay 통신 프로토콜 지원을 비롯한 첨단 주변장치 기능들을 포함하며 로우엔드 제품과 하이엔드 제품을 비롯한 모든 제품 간에 핀 호환이 가능하다. 전력 소모가 5µA까지 낮고 커넥티드카를 위해 향상된 보안(EVITA-Full)을 제공한다. 완벽한 무선(Over-the-Air) 펌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하므로 애플리케이션과 보안 소프트웨어를 원격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또한 AUTOSAR(AUTomotive Open System ARchitecture) 4.2 소프트웨어가 지원된다. 다양한 IDE 툴과 디버거에서부터 실시간 운영체제에 이르기까지 ARM 기반의 포괄적인 툴 및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